어금니 뒤에 숨어있는 골치아픈 사랑니. 치과 공포증 때문에 걱정되시나요?

당일 발치가 가능한 더페이스치과의 사랑니 발치


사랑니는 좌우 위아래 하나씩 총4개가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서 4개 모두 나오기도 하고, 하나도 나오지 않는 사람도 있습니다.

사랑니라고 해서 모두 발치를 햐야하는 것은 아니고
통증이 있거나, 주변 치아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라면 발치를 해야 합니다.


잇몸 속에 숨은 <매복사랑니>, 제 위치가 아닌 곳에 자라는 <비정상 치아(코 아래 사진)>,
옆 치아를 밀어 영향을 끼치는 사랑니 등은 발치가 필요합니다.

안전한 어금니를 밀어내 치열을 망가뜨릴 수 있고, 치아 자체의 위생관리가 어려워 충치, 염증 등의 치주 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잇몸 속으로 자라 육안으로 확인할 수 없는 완전매복사랑니의 경우 방치할 경우 사랑니 주변에 물혹이 생길 수 있고, 주변 치아에 영향을 미쳐 통증을 유발할 수있습니다.

사랑니 주변에는 아래턱의 감각을 담당하는 신경성인 ‘하치조 신경’이 지나고 있기 때문에 임상경험이 풍부한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가 발치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사랑니 발치는 국소마취 후 5분이면 발치 할 수 있습니다. (고난도 매복치의 경우 조금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신경손장의 위험이 있어 발치가 특히 까다로운 사랑니, 안전한 사랑니 발치를 위해서는 턱뼈와 치아는 물론 얼굴뼈의 신경구조를 이해하고 있는 구강외과전문의에게 맡기는 것이 안전합니다.

사랑니는 국소마취 후 간단하게 발치할 수있지만, 한 번에 여러 개의 치아를 발치하거나 구강외과 소수술과 병행하는 경우, 혹은 얼굴뼈 수술과 병행하는 경우 수면마취 후 발치할 수 있습니다.

더페이스치과에는 마취통증학과 의료진이 상주하고 있어, 수면사랑니발치시의 응급상황에도 빠르게 대처할 수 있으며 환자분의 상태를 수시로 체크하여 안정적으로 회복하시도록 집중 관리 하고 있습니다.
마취를 동반하는 수술레 있어 마취과 의료진의 상주 여부 확인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매복된 사랑니는 옆에 있는 치아까지 손상을 줄수 있으므로
전문의와의 긴밀한 상담을 권유합니다.

심한 운동은 피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발치 후 출혈이 있을 수 있으므로 금주와 금연해야 합니다.
빨대를 세게 빠는 등 음압이 생기는 행동은 피합니다.
의사가 처방한 약을 지시대로 복용하고 충분한 수분섭취를 합니다.
입 안에 고이는 피는 뱉지 말고 모두 삼켜야 지혈이 빨리 되므로 뱉어내지 마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