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안하고 안전한 마취 & 케어시스템

안전하고 예쁜 얼굴뼈 수술, 더페이스치과

수술 전 환자분의 상태에 따라 그에 적합한 마취제를 선택하여 보다 안전한 수술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마취시스템
광삽관 시스템

턱관절 질환등으로 입을 크게 벌리기 힘들어 기도삽관 장치를 할 수 없는 환자의 경우 광삽관 시스템으로 안전하게 마취 및 수술이 가능합니다.

호흡기 이산화탄소 측정시스템

호흡상태 및 생리적 변화를 정확하게 감지하여 대처할 수 있게 해주는 장비로, 호흡기를 통해 환자분의 상태를 더욱 더 정확하게 모니터 할 수 있게 해주는 장비입니다.

압력감지 마취기

수술 중 장기에 가해지는 압력을 측정하는 마취장비입니다. 수술 중 다양한 원인으로 폐에 가해지는 압력이 변화할 수 있으므로 이를 신속하게 감지하여 어떤 상황에서도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수술관리 시스템
수술 후 전담회복실 (1인실)

수술 직후에 환자분이 마취에서 깨어나고 상태가 안정되는 시기까지 집중 회복을 담당할 관리실이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중앙통제관리시스템

중앙감시시스템을 구축하여 수술 중 모든 환자의 상태를 한곳에서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1인 전담 인력 이외에도 중앙통제에 의한 이중 모니터링으로 더욱 안전한 수술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무정전 자가발전 시스템

갑작스런 정전에도 대비할 수 있는 무정전 자가발전 시스템으로,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모든 환자 자가통증조절장치 장착

저희 병원에서는 수술후 환자분의 통증을 효과적으로 줄여드리기 위해 자가통증조절장치(PCA : PATIENT CONTROLLED ANALGESIA)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정량의 진통제를 지속적으로 투여하면서 환자분의 통증 강도에 따라 스스로 진통제를 추가 투여할 수 있는 장치입니다. 제어장치가 내장되어 있으므로 과량의 용량이 들어갈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응급처치 시스템
제세동기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응급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제세동기를 갖추어 안전을 가하고 있습니다.

응급 윤상갑상절개술 장비

윤상연골과 갑상연골 사이에 있는 윤상-갑상막을 통해 기도를 확보하기 위한 응급장비 입니다. 환자분의 안전한 수술을 위한 기도확보 장비입니다.

Q1. 수술 중 마취에서 깨어나는 일이 생기진 않나요?

마취 중 각성은 마취과 의사 부족과 마취장비, 시설 부족의 원인으로 과거에 수술 중 통증을 느끼는 일이 일어나기도 했지만 현재는 마취제와 마취장비의 발달은 물론 마취과 전문의의 상주로 그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Q2. 마취 후에 깨어나지 못하면 어떻게 하죠?

경험이 풍부한 수술의와 마취과의사가 있는 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는 부분입니다만, 환자분에 따라서 전신쇠약이나 심장, 폐, 관련 질환이나 고혈압, 당뇨 등의 합병증이 있는 경우에는 회복이 더딜 수 있습니다. 저희 병원에서는 철저한 사전 검사, 준비와 면담을 통하여 이런 가능성을 차단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Q3. 수술 후 졸린데 자면 안되나요?

수술 후에 전신 마취제의 잔류로 생길 수 있는 현상이며, 수술 전 긴장등으로 인한 수면부족이 원인이 될 수도 있는 현상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수술 후에는 심호흡을 충분히 하여 폐속에 있는 마취가스 등을 배출해야 합니다.

Q4. 수술 후 음식물 섭취는 언제부터 할 수 있나요?

일반적으로 수면마취의 경우에는 2시간, 전신마취의 경우에는 4~6시간 정도 후에 물을 드실 수 있습니다. 이 시간은 의식이 완전히 돌아오고 몸의 생리현상이 정상적으로 돌아오는데 걸리는 시간입니다. 물을 먼저 드시고 이상이 없으면 그 이후로 유동식부터 서서히 음식물을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

Q5. 수술 후 팔, 다리가 많이 저리다는데 괜찮을까요?

수술이 끝나고 마취가 서서히 풀리는 시간이 되면 몸이 저리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가끔 계십니다. 이는 수술하는동안이나 수술 후에 긴장으로 인해 근육이 경직되어 생기는 현상이므로 몸을 조금씩 움직여 주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